가스 증기 개선 이해

개발자들은 새로운 구조물을 토양의 유독 가스로부터 보호해야 할 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산업 부지 및 기타 오염, 훼손된 부지에서 토양층을 제거하더라도 여전히 사람의 건강에 해로운 증기가 일정량 남아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스 장벽 보호가 필요합니다.

메탄 및 기타 가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표준

영국에서는 이미 부지 조사를 위한 지침을 제공하고 토양에서 허용 가능한 메탄 가스 및 이산화탄소 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BS8485:2015 등의 표준이 개발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로스앤젤레스 시는 적절한 메탄 가스 완화 시스템의 설치에 대한 세부 계획서를 제출할 때까지 특정 “메탄 가스 구역” 내에서 건축 허가가 발급되지 않을 것임을 명시하는 Ordinance 175790을 채택했습니다. 향후 다른 지역에서도 유사한 규제가 신설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독 가스에 대한 보호 조치

시스템과 같은 특정 방수 시스템은 물과 습기뿐 아니라 메탄, 이산화탄소, 라돈 등의 가스에 대해서도 보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은 콘크리트를 타설하기 전에 시공되며 하나의 층에서 방수와 가스 보호의 두 가지 이점을 동시에 제공하므로 매우 효과적이고 효율적입니다. 콘크리트가 타설되면 PREPRUFE® Plus 멤브레인의 표면층을 통과합니다. 이어서 콘크리트는 멤브레인의 감압성 접착제와 결합됩니다. 콘크리트가 양생되면 콘크리트와 멤브레인의 결합이 영구화됩니다. 방수 멤브레인은 타설한 콘크리트와 완전한 결합을 이루어 물, 습기, 가스에 대한 장벽을 제공합니다.

선시공 콘크리트 일체화 멤브레인은 구조물로 유입되는 가스의 양을 최소화하는 가장 비용적으로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멤브레인이 없을 경우 건축업자들은 통상적으로 구조물에서 가스가 자유로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각 층에 배기구를 내고 슬래브 아래에 입상의 채움토층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입니다.

가스 증기 장벽 보호의 실례

한 부동산 관리 회사는 브루클린에서 자동차 정비소가 있던 부지에 주거용 건물을 개발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회사는 공사에 착수하기 전에 부지에 대한 개선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환경 전문가와 엔지니어를 물색했습니다. 이들은 부지를 조사·개선하기 위해 뉴욕시 환경개선국과 협력했습니다.

부지에서 추출한 토양 증기 샘플을 조사한 결과, 석유 관련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과 염소 함유 VOC의 수준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엔지니어와 환경 전문가는 토양 증기가 주거로 유입되는 것을 완화하기 위해 콘크리트 슬래브, 지반 기초 측벽, 그리고 엘리베이터 피트와 엘리베이터 피트 측벽 아래에 증기 장벽/방수 시스템을 설치할 것을 명시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른 증기 유입 경로를 차단하기 위해 용접, 이음매, 용입부를 적절히 밀봉할 것을 명시했습니다.

증기 가스 장벽을 위한 옵션 평가

수분 및 가스 장벽을 명시하기 전에 최신 개선 공법과 규정에 정통한 엔지니어, 환경 전문가 및 현지 환경 담당자와 상의해야 합니다. 아울러, 제품의 가스 개선 성능에 대한 제조사의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 어떤 테스트가 수행되었는지 조사해야 합니다. 제품이 현지 환경 규정에 지정된 한계치 이하의 가스를 완화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규정은 국가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때로는 주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PREPRUFE® Plus 방수 멤브레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Tags
  • Preprufe Plus
  • Sustainability
  • 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