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PRUFE®은 지하수면에서 값진 이슬람 예술을 보호했습니다.
프로젝트
카타르의 도하 (Doha) 항구 도로 끝자락에 위치한 이슬람 박물관은 아라비안만(Arabian Gulf)의 물 위로 솟아 있는듯 보입니다. 유명한 건축가 IM Pei가 설계한 이 박물관의 인상적인 외관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이슬람 예술 컬렉션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카이로의 Ahmed Ibn Tulun 모스크에서 주요 영감을 얻었으며 전 세계 여러 회사의 노력을 통해 세워졌습니다. 이 디자인은 이슬람 건축에 대한 현대적인 해석을 반영하고 카타르의 비전을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의 교량으로 반영합니다.
GCP Applied Technologies는이 프로젝트에 다국간 협업을 가져 왔으며 미국에 기반을 둔 건축가, 유럽 및 터키 기반의 시공업체, 현지 현장팀 간의 파트너십을 코칭했습니다.
도전
페르시아만의 기후와 부식성 소금으로 둘러싸인 환경으로 인해 수 많은 난관이 초래되었습니다. 매립지에 건설된 박물관의 기초는 지하수면에 놓여 있어 콘크리트를 빨리 열화시키고 구조물의 수명을 현저히 단축시키는 매우 공격적인 염화물 및 황산염 조건에 노출됩니다.
GCP 솔루션
이 프로젝트에 깊이 관여한 GCP 팀은 슬래브 아래에 PREPRUFE® 300R 방수막을 시공하도록 권고하여 하부구조 주위의 물 이동을 방지했습니다.
BITUTHENE® 8000 HC 방수막은 거친 지면 환경에서부터 하부구조물의 벽체를 보호하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BITUTHENE® Liquid Membrane 및 SERVIPAK® 보호 보드로 패키지를 마무리했습니다. GCP는 적절한 제품 시공 절차에 관해 현장 엔지니어와 작업자에게 광범위한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페르시아만의 부식성 소금 환경뿐만 아니라 40 ° C (104 ° F)를 초과하는 카타르의 극심한 열에도 적합합니다.
결과
하부구조 둘레의 구조 콘크리트에 완전히 접착되어 부식 환경에 대한 긍정적이고 영구적인 방수막을 만드는 연속 방수 시스템.
Tags
- Arts & education
- Preprufe
- 계약자
- 물 마개
- 방수
- 하도급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