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P Waterproofing Alaskan Way Viaduct
45억 달러 규모, 2마일 길이의 터널 Alaskan Way Viaduct은 시애틀 다운타운 아래로 깊게 천공작업하여시공했으며 여기서 그 시공작업에서 겪었던 난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하지만 시공 작업자는 방수 작업을 했습니다.
GCP Applied Technologies는 북쪽과 남쪽 정문 방수 공사와 터널 한 쪽에 있는 운영동의 방수공사를 맡았습니다.
GCP는 PREPRUFE® 300R과 PREPRUFE® SCS , BITUTHENE® 막을 남쪽 정문에 지하수면 약 80 피트의 최저지점까지 도포했습니다. 정문과 운영동에 PREPRUFE® SCS를 350,000 평방피트 이상, 300R을 600,000 평방피트, BITUTHENE®를 약 150,000 평방피트에 시공했습니다.
방수 설치는 2013년 6월에 시작했으며 2016년 중반에 완료할 계획입니다. GCP는 매우 어렵고 습한 조건 특히 그 중 프로젝트 부지 전체가 염분이 많고 오염된 토양으로 덮힌 상황에서도 제품 시공능력이 뛰어나 다른 제조사들을 제치고 선정되었습니다. 작업은 기본적으로 해수면에서 실행됩니다.
북쪽 정문 프로젝트는 남쪽 프로젝트 완료된지 1년 후에 시작되었습니다. 북쪽과 남쪽 정문은 각각 약 2,000 LF 길이이며 평면에서 시작하여 약 80 피트 깊이에서 끝납니다.
양 정문 모두는 터널의 여러 층으로 병합되는 복수 고속도로 차도의 복잡한 구조입니다.
시공업체는 이 대형 프로젝트에서 방수가 전체 공사의 성공에 얼마나 중요했는지 말합니다. 습기가 많은 겨울철도, 누수되는 지상 조건도, 다른 거래상의 문제도 GCP의 PREPRUFE® 300R과 PREPRUFE® SCS, BITUTHENE®를 Alaskan Way Viaduct에 도포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동영상 : PREPRUFE® SCS의 활약상
Tags
- Preprufe
- Tunneling
- 물 마개
- 방수
- 숏크리트
- 지하 솔루션